본문 바로가기

읽을 거리·볼 거리·들을 거리/네이트판

네이트판 2022 명예의전당 | 99. 이거 우리 알바생이 잘못한건가요?

반응형
알바생 혼자 있을때 주문 전화가 왔어요
ㅇㅇ지점 쿠폰을 10장 모았는데
그 지점이 없어졌으니 옆동네인 우리 지점에서 쓰겠다고 해서
알바생이 그건 안될거 같다고 했어요
그랬더니 그분이 불같이 화를 내며
"내가 ㅇㅇ지점 쿠폰 10장 모았다는건 단골이란 뜻이다.
근데 그 지점이 없어졌으니 이제 어디서 시키겠냐?
바로 당신 지점이다. 단골을 놓쳐서 되겠냐?"
그래도 알바생은 메뉴얼대로 죄송하지만 저희 지점 쿠폰이 아니면 사용이 어렵다고 했다네요
한참 불같이 화내다가 주문 안하고 전화 끊었다는데
그때 제가 병원 진료 중이라 알바생 전화도 못받아서
알바생 혼자서 얼마나 당황했을지ㅠㅠ
자기 때문에 가게 이미지 안좋아지는거 아니냐며 죄송하다고
어린 알바가 울길래
니가 잘못한거 아니고 메뉴얼대로 잘 했다고 치킨 한마리랑 오만원짜리 한장 고생했다고 챙겨주고 퇴근 시켰는데
그분이 매장 마감 시간에 다시 전화가 오셨더라구요
저한테 번호 달라고, 사진을 하나 보낼테니 보라고 하기에 봤더니
무슨 인터넷 글이더라구요

어떤 사람이 ㅇㅇ지점에서 치킨 시켜먹다가 가게가 없어져서
다른 지점에 전화했더니 거기 사장님이 그 지점 쿠폰 써도 된다고 했다면서... 이렇게 단골 챙기는거라고 저보고 알바생 교육 똑바로 시키라며...

어이가 없어서 우리는 그렇게 못한다, 해드린다 해도 글속에 사장님처럼 우리쪽에서 먼저 선의로 얘기하는게 맞는거지
고객님이 당연하다는듯 요구해서 되는게 아니다 했는데
계속 화를 내고 같은 말만 반복하길래
그렇게 알바생한테도 막말하고 화풀이하셨냐고 우리지점 앞으로 절대 시키지마시라 하고 끊었거든요

이거 우리가 잘못한게 맞나요? 너무 황당하네요

 

https://m.pann.nate.com/talk/366864070

반응형